본문 바로가기

좋은 기운 <<< 더보기

원진살 뜻이 뭐길래, 뜯어말려 (쥐띠양띠,소띠말띠,호랑이띠닭띠,토끼띠원숭이띠,용띠돼지띠,뱀띠개띠)






원진살(怨嗔煞)이란?

원진살(怨嗔煞, 元嗔煞)은 원망할 원(怨) 성낼 진(嗔) 죽일 살(煞)이니 원망하고 성내고 죽이는 흉살(凶煞)을 말하고 있고, 혹은 원진살(元嗔殺)이라고도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진살은 서로 미워하여 만나길 싫어하나 만날 수밖에 없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궁합을 볼 때, 서로 꺼리는 살로 근래에 나온 신살입니다. 두 사람의 뜻이 맞지 않아 서로 불평하고, 원망하고, 화를 내게 되어 가정의 불화가 끊임없이 일어나게 되는 나쁜 살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진살을 매우 안 좋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원진살(怨嗔煞)은 초혼자는 그 살의 작용이 강하여 어려움이 많지만, 재혼자는 화락하고 좋은 궁합이 되어 원진살의 작용이 약해집니다. 

실질적으로는 일지(태어난 날)의 원진의 영향력이 생년띠 보다 더욱 크며, 사주 속에 있는 원진은 물론이고, 운에서 발생하는 원진도 많은 영향력이 있습니다. 



 


  궁합에서는 부부 사이에 태어난 해의 띠를 비교해서 원진살(怨嗔煞)을 판단하게 됩니다. 즉, 원망하고 성내며 서로에게 좋지 않은 띠는 쥐띠와 양띠, 소띠와 말띠, 범띠와 닭띠입니다. 그리고 토끼띠와 원숭이띠 원진살, 용띠와 돼지띠 원진살, 뱀띠와 개띠가 원진살이 있습니다. 과거에 이 원진살이 있으면 서로 동업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사주 상으로는 서로 원진살이기 때문에 궁합이 좋지가 않다는 의미입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