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Travelling

서울에서 서산가는방법/버스시간표/대중교통(2019최신인상요금적용)버스요금/소요시간/할인팁





<서울에서 서산 가는 방법 가는길 버스시간표>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할인 팁

(2019년 인상요금 적용한 최신 정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서산 가는 방법 가는길 정보입니다.

서울에서 서산 가는 방법서울센트럴터미널(강남)에서 출발하는 방법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방법 그리고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방법 총3가지 입니다. 출발하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출발하면 됩니다. 다만 버스시간표가 맞아야겠지요.

서울고속버스터미널(강남)에서 서산으로 가는 버스는 아주 많이 있어서 언제든지 가셔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는 시간당 두대정도 있습니다. 아침 첫차가 조금 늦게 출발해요. 동서울터미널에서 서산가는 버스는 하루에 4대 있습니다. 이렇게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시간표와 버스요금(우등, 일반), 소요시간 모두 알려드릴 테니 비교해 보시고 편리한 터미널에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서울고속버스터미널(센트럴시티버스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시간표/요금/소요시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역에 내려 8번 출구로 나가면 센트럴시티버스터미널, 즉 호남선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센트럴 버스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시간표>

< 서울고속버스터미널(센트럴시티버스터미널)에서 서산가는 버스시간표 >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강남)는 하루에 총 28대로 시간당 2대씩 있어요.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 첫차는 6:05분 우등버스입니다. 서울에서 서산가는 막차는 21:50분 우등버스예요. 심야버스는 없습니다.

  검은색은 일반버스, 빨간색은 우등버스예요.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 요금>일반 8,600원 우등 12,600원이에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서산까지는 약 130km 거리예요.

 서울에서 서산까지 소요시간1시간 50분입니다.

 

 

 

 

2.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시간표/요금/소요시간

 서울메트로 남부터미널역에서 5분 출구로 나오면 남부터미널까지 가장 빠르게 갑니다.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시간표>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서산가는 시간표>

 남부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도 많이 있어요. 남부터미널에서 서산가는 첫차는 오전6:40분이고 막차는 20:00입니다.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서산가는 버스는 우등이 없어요. 모두 일반고속버스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50분, 2시간,  2시간 5분이 걸려요.

1시간 50분 소요되는 버스는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해 운산, 음암을 거쳐 서산까지 가는 버스예요.

2시간이 소요되는 버스는 서울남부 - 한서대 -해미 - 서산 코스입니다.

2시간 5분 소요되는 버스는 서울 남부 - 기지시 - 당진-구룡(당) - 운산 - 음암 - 서산 코스입니다.

서울 남부에서 서산까지 가는 버스요금은 모두 일반고속으로 8,600원입니다.

 

 

 

 

3. 서울(동서울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시간표/버스요금/소요시간

동서울터미널에서 서산 가는 버스는 하루에 4대밖에 없어요. 하지만 시간이 맞으면 가까운 터미널에서 타면 좋습니다. 왜나햐면 걸리는 시간과 요금이 똑같거든요..

<서울(동서울터미널)에서 서산가는 버스시간표>

 

 서울에서 서산가는 버스시간표 (동서울터미널)

 7:20 / 10:25 / 14:30 /18:10 총 4대입니다.

우등버스는 없고 모두 일반고속입니다. 버스요금은 8,600원입니다.

소요시간은 2시간이에요.

 

할인 팁! 1. 출발 이틀 전 2. 버스 맨 뒷좌석 3. 어른 기준 5명 이상 단체 예매 시 10% 할인됩니다.

 

이상 서울에서 서산 가는 대중교통 가장 빠른 방법으로 버스시간표, 버스요금, 소요시간 비교해보시고 적절한 터미널에서 타시면 되겠습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