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이천 도자기축제 가는 방법 가는 길 대중교통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셔틀버스 시간
2019이천 도자기축제 가는 방법 가는길 대중교통
이천도자기축제 가는 방법은 먼저 각 지역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이천 버스터미널로 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은 시외버스를 주로 이용하고 기차는 경강선 신둔 도예 천역에 하차하며 됩니다.
이천까지는 주로 시외버스를 이용하시죠. 서울에서 이천, 인천에서 이천, 수원에서 이천, 부산에서 이천, 대구에서 이천 등 일단 이천 버스터미널까지 오시면 버스터미널에서 이천 도자기축제 행사장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이것을 타시면 돼요.
//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내리면 이천 도자기축제 행사장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행사장까지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왕복셔틀버스는 하루에 9회 운행됩니다. 개막식 당일은 아래와 같이 운행됩니다.
<개막식날>
개막식날 이천버스터미널에서 이천 도자기 축제 행사장까지 가는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이천 버스터미널 출발 시간>
16:35 17:05 17:35 18:05 18:35
이날은 5대 운행되고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30분마다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셔틀버스요금은 무료!
<행사기간 셔틀버스>
행사기간 동안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이천 도자기축제 셔틀버스 시간입니다.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이천도자기 축제 행사장까지 가는 셔틀버스 운행시간
<이천 버스터미널 출발 시간>
9:oo 10:oo 11::oo 12::oo 13::oo
14::oo 15:oo 16::oo 17::oo
이천 도자기축제 셔틀버스는 이천 버스터미널에서 행사장까지 오전 9시부터 막차인 오후 5시까지 운행되며 매시간 정각에 출발합니다. 버스터미널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 소요시간은 30분입니다. 셔틀버스요금은 무료!
행사장은 걸어 다닐 수 있지만 꽤 넓습니다. 행사장 안쪽까지 가려면 30분 정도 걸어야 해요.
행사장 안에는 셔틀 열차가 운행되고 있어요. 1회 2000원 종일권 6,000원 이에요.
2019이천도자기축제 입장료와 2019이천도자기축제 주차비
이천도자기 축제는 별도의 입장료, 체험비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이천도자기 축제는 주차비도 무료입니다.(다만 주말엔 도로 마저 주차장이 될만큼 차가 많다는 사실~)
꼭 알고 가야 할 Tip!
저는 거의 매년 가고 있는데요. 늘 모자나 양산 등 햇빛을 가릴만한 걸 들고 가요! 4월 5월 사이에 열리는 이천 도자기 축제는 아침저녁은 선선하지만 낮엔 꽤 햇빛도 강하고 걷다 보면 더워지거든요.
<이천 도자기축제 갈 때 꼭 챙겨야 할 것! 필수 준비물!>
이천도자기 축제 기간에는 늘 일교차가 큰 시기예요^^;
입고 벗기 쉬운 적당한 외투 챙기세요. 해가 뉘엇뉘엇 넘어갈 즈음엔 늘 쌀쌀해지더라구요.
햇빛 가릴만한 모자나 양산 꼭 챙기세요.(썬크림 썬그라스는 옵션~) 넓은 행사장 그늘 피할 곳이 많지 않아요.
행사장 내부에 커피, 음료, 먹거리 등을 팔고 있지만 꽤 넓다 보니 당 떨어질 때(?) 급히(?) 충전(?)할만한 간단한 요깃거리와 물! 꼭 챙겨가시길 권해요.
그리고 운동화 같은 편안한 신발이 최곱니다!
참,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도자기 축제에서 뭔가 구입할 것 같으면 적당한 백팩을 메고 가도 좋아요. 저는 대중교통, 자차 모두 이용해봤는데요. 도자기를 사면 깨지지 않게 이중 삼중 포장을 하다 보니 부피가 꽤 커져요. 대중교통 이용하실 땐 백팩이 훨씬 편합니다.
이천 도자기축제 가는 방법 대중교통 버스를 이용하는 포스팅을 보고 자가용을 이용하셔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넉넉히 두고 가세요^^: 주말에는 복잡하답니다. 피크타임에는 주차장도 이미 꽉 차서 사람들이 주차장은 포기하고 가는 길가에 주차를 해요.^^; 그래서 더 밀리고.. 이 기간엔 날씨도 좋고 셔틀버스도 운행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