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이빨 부러지는 꿈, 앞니 부러지는 꿈은 병과 사업에 지장이 생깁니다.





이빨 부러지는 꿈, 앞니 부러지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꿈과 앞니가 부러지는 꿈등은 병에 걸리는 등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고 있는 사업, 진행하는 일에 지장이 생기는 꿈입니다.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이빨이 빠지는 꿈등 대체로 좋지 않게 해몽됩니다.

반대로 꿈에서 자신의 이빨이 희고 튼튼한 상태라면 자신의 사업이 번창하고 진행하는 일이 잘 해결 될 징조입니다.  앓고 있던 이가 빠지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면 뜻밖의 도움으로 해결될 꿈입니다. 



이빨 하나하나는 가족구성원이나 가까운 지인들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빨이 부러지는 경우 가족 구성원이나 가까운 지인들 중 누군가에게 우환이 닥칠 징조로 해석됩니다. 이빨이 완전히 빠졌다면 예기치 않은 사고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때로 먼길을 떠나 헤어져 있게 되는 경우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임플란트에 관한 꿈을 꾸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임플란트는 틀니와 같이 없는 이를 대신하는 물리적 대체 이빨로 틀니로 해몽을 찾의면 됩니다. 이빨이 부러지는 꿈에서 그 이빨에 틀니를 해 넣거나 임플란트를 해 넣는 꿈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 친분을 맺게 되는 꿈을 말합니다. 친분을 맺게 될 때 앞니면 더욱 가까운 사이가 될 가능성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앞니가 빠졌는데 나의 앞니가 아니라 배우자나 자녀, 친구, 부모등의 앞니가 빠진 것을 본 꿈은 자신에게는 길몽으로 해몽됩니다. 이빨이 부러지거나 빠지는 꿈은 대체로 흉몽이지만 꿈속에서 타인의 이빨이 빠진 것을 목격하면 길몽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막거나 방해하는 사람이 없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니가 빠진 꿈을 꾸었지만 실제 자신의 앞니가 건강치 않았던 상태라 꿈에서 앞니가 빠져 시원했다면 해몽은 달라집니다. 앓던 이가 빠진 꿈으로 평소 자신을 힘들게 하거나 탐탁치 않게 여겼던 가까운 지인이 어떤 계기로 없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지 않은 경우라면 오랫동안 병상에 있던 사람이 사망하거나 평소 사이가 좋지 않은 사람과 완전히 보지 않을 정도로 사이가 나빠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앞니가 빠지고 새 이가 솟아나는 것을 확인한 꿈은 길몽입니다. 누구나 앓던 이 처럼 삶에서 애환하나 쯤은 갖고 살아갑니다. 그것이 해결되거나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는 꿈입니다. 크게는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기도 하며 작게는 상황이 풀릴 작은 실마리를 제공받기도 할 꿈입니다. 

앞니가 부러진 꿈의 경우에 반만 부러지고 반은 덩그러니 남아 흔들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엔 심리적인 상태를 많이 반영하고 있는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조바심이 나거나 불안해 하는 심리가 그대로 꿈에서 드러난 것입니다. 꿈에서 앞니가 부러져 반만 남아 흔들리고 있다면 아예 시원하게 뽑아 버리는 것이 해몽에는 더욱 좋겠습니다. 



앞니가 부러지는 꿈이나 앞니가 빠지는 꿈등 '이빨','치아' 특히 '앞니'는 자신이나 가족, 혹은 가까운 지인을 의미합니다. 앓던이가 빠진 경우엔 길몽이고 건강한 치아가 빠지거나 부러지거나 흔들거리는 꿈은 좋지 않은 꿈입니다.

 

현실은 꿈을 꾼대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미래를 예상하며 나타나는 자신의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몽을 통해서 자신의 심리가 어떤지 확인하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힌트를 얻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흉몽이라 하여 불안해 하기 보다 스스로 불안해 하는 미래의 불안요소를 없애고 일이 잘 되게끔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되는 것입니다.

좋은 꿈 꾸시길 바랍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