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 상

본죽보다맛있는_불고기버섯죽(노브랜드소불고기양념)





노브랜드 불고기 양념으로 불고기를 해먹고~ 

맛 특별한거 없이 딱, 황금비율 맛이예요.

양도 많아 딱 좋더라구요.

그래서 불고기 잘해서 먹고~

양념한 고기를 한주먹정도 남겨놨죠

조금 남은 걸로 

불고기 버섯죽을 끓였어요~




1.먼저 힌밥이나 쌀불린것,, 힌밥 1공기 쌀불린것 2/3공기 정도

 물을넣고 푹~ 퍼지게 끓여놓습니다. 그동안 불고기랑 야채를 볶아요.

2. 요 양념한 고기를 '끓일거예요' 

죽에 고기를 넣을 땐 양념을 좀 쎄게 해줍니다. 일반적인 양념에 간장3스푼 정도 추가해서 끓여요

전 더 맛있으라고 노브랜드 양념을 3스푼 더 넣었습니다. 물 조금 넣어 자글자글하게 끓여요.



요렇게 푸욱 익고, 물도 약간 자글자글할때까지요.

​3. 당근,양파를 기름에 달달 볶아 옆에 둡니다. 타지 않게 2분정도만 코팅되도록 볶아요.



3. 버섯은 어느버섯이나 좋지만 오늘은 표고버섯을 이용했어요.

물에 불린 표고버섯 채썰어요.

볶아둔 고기, 야채(당근,양파), 버섯 을

적당히 퍼진 힌죽위에 부어요. 

*고기는 양념도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후추도 톡톡톡 세번정도 뿌리고

한 번 휘~ 저어주세요. 많이 끓이지 않아도 되요

2분정도만 있다가

불을끄고 

용기에 담아주세요

따뜻하니 한그릇 생각나네요..-0-

그 위에 참기름 살짝 두르고, 잔파, 깨를 올려요

저는 튀긴 마늘도 살짝 올렸어요! 이거 별미예요^^


저는 본죽에서 파는 메뉴중에 버섯불고기죽 보다 맛있었어요.

먹어보면 노브랜드양념이 큰 몫합니다..^^::

표고버섯에서도 충분히 맛이나구요.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