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 상

헤드렌턴 추천 스파램렌턴 VS 일반 후레쉬, LED헤드랜턴 비교





친구와 야간등산을 갔어요. 야경촬영차 갔지요. 필수 준비물인 후레쉬! 렌턴을 챙겼습니다. 헤드렌턴 하나와 후레쉬 하나를 들고 갔어요. 해가 질 즈음에 산을 타기 시작했어요. 점점 어두워져 목표지점에 도착할 즈음에 후레쉬를 꺼내서 사용했지요. 약 한시간 정도 촬영을 끝내고 경치도 즐겼습니다. 내려 올 땐 올라갈 때 보다 더 조심해야 하는거 아시죠? 더욱이 무거운 촬영 장비때문에 무릎도 조심, 어두운 산길도 조심해야지요. 



챙겨온 후레쉬를 들고 깜깜한 산길을 요리조리 비추며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연신 발 아래를 잘 살피며 내려오는데.. 친구가 자꾸 저만치 가서 기다리고 있는 겁니다. 위험한데 왜 빨리 갈까 생각하며 친구에게 다가갔는데..

"광명"이 비췄습니다.

 헤드렌턴을 착용하고 있던 친구는 저를 기다리는 동안엔 헤드렌턴을 제일 약한 모드로 설정 중이였어요. 정면으로 마주보면 눈이 부시니까요. 

제가 도착하자 친구는 헤드렌턴 버튼을 눌렀습니다. 순간

제 발 밑부터 저 멀리까지 환해지는 겁니다. 저도 모르게 "와~"라고 감탄사가 터졌습니다. 순간 손에 든 제 후레쉬가 정말 쓸모 없이 보이더군요. 하하하. 조금 과장해서 밝기가 1/10정도랄까요. 아님 수면모드 ? 하하. 


나름 볼록렌즈가 있어 꽤나 밝은 놈이라고 구매했어요.

자전거 앞에 달고 다니다가 급히 나오며 쓱~ 빼서 들고 갔거든요.

저렴한 후레쉬로 간단하게 쓰기 좋아 구매한 놈이었어요.

물론 이 놈도 헤드밴드의 편의로 구매했지요. 나름 LED렌턴이라 꽤 밝습니다.

그런데 LED렌턴은 바로 앞은 매우 밝은데 빛이 멀리 못간다고 할까요? 캠핑이나 야간등산시엔 부족한 느낌이 꽤 들었어요.



그러던 찰나 만난 '스파램', 

친구의 헤드랜턴 브랜드를 물었고, 다음날도 아닌 그날 저녁 잠들기 전 바로 주문했습니다.

바로 요놈! 스파램입니다. 랜턴부분은 심플하고 단단하게 생겼습니다. 바로 앞에 볼록레즈가 아주 커요.

LED조명 딱 하나 들어가 있는데도 그정도의 빛을 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붙박이 장에 대고 빛을 쐈습니다. 나무 재질인데도 반사빛이 눈이 부셔요.

​좌측이 스파램이고 우측이 자전거 후레쉬입니다. 



자전거 후레쉬보다 스파램이 빛이 비추는 면적이 훨씬 넓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불과 1m거리에서 쐈는데 면적차이가 이정도나니 먼 거리를 비출 땐 차이가 엄청 나겠죠.

​더 넓은 면적을 비춤에도 빛의 강도가 훨씬 쎈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손을 스파램쪽으로 옮겨 면적을 비슷하게 만들어 봅니다. 코어 부분의 빛 강도가 더욱 쎄졌어요. 아까도 얘기했지만 나무재질의 장롱을 비추는데도 반사빛이 엄청난 걸 볼 수 있지요.

​스파램은 충전식 헤드랜턴도 있고 건전지용도 있어요. 제품홍보는 잘 하지 않는편인데 스파램은 추천합니다. 가격대는 2만원 대입니다. 충전용의 경우엔 제 몫을 톡톡히 하니 완전 강추드려요. 다만 무게는 조금 나갑니다. 일단 볼록렌즈가 약간의 무게가 있지만 타랜턴과 비슷합니다. 그런데 충전부분이 약간의 부피와 무게가 있습니다. 남자분들은 문제 없겠지만 여자분들에겐 살짝 묵직할 수 있는 느낌이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깜깜한 밤, 아웃도어 활동 하시는 분들에겐 이만한게 또 있을까 싶습니다. 




은하수나 밤하늘 별을 찍은 사진들을 보면 헤드랜턴을 끼고 하늘을 올려다보는 사진이 있지요. 그 렌턴이 마치 하늘에 레이저를 쏘는 듯한데요. 스파램 사용자 분이 많다는 사실! 

여기까지 간단한 스파램 후기입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