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기운 <<< 더보기

도화살뜻, 도화살이란? 현대인에게 도화살은 부러운살이..





도화살 뜻?

 

여자 사주에 도화살이 있으면 나쁘다? 

남자 사주에 도화살이 있으면 나쁘다?

도화살은 바람둥이? 글쎄요,

도화살매력적인 면모를 말합니다. 

 

사주에서 도화살(桃花煞)이란?

도화(桃花)는 복숭아 나무 도에 꽃 화를 써서 한자 그대로 선명한 분홍빛을 지닌 복숭아 꽃을 의미하며, 일명 욕패살(慾敗殺)또는 함지살(咸池殺), 연살(年殺)이라고도 불립니다.

욕패살(浴敗殺). - 벌거숭이 어린애가 대문밖에 뛰쳐나와 창피함을 모르는 시기. 머리에 꽃을 단 소녀

도화살은 나쁜가? 사진: 양귀비 꽃

도화살(桃花煞)이 있으면 남자에게는 여자들이 모여들고, 여자에게는 남자들이 모여드는 성향이 짙습니다. 즉, 이성을 매혹시켜서 자신의 주위에 머물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남여 구분없이 일단 도화살(桃花煞)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하여 안좋은 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화살(桃花煞)이 낀 여자는 얼굴에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런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하여 여러 번 결혼하게 되된다는 잘못된 믿음이 있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렇듯 과거에는 도화살(桃花煞)이 음탕한 기생사주라 하여 긍정적으로 여겨지지 않았으나 현대에는 인기가 많은 사주라 하여 이성에게 섹시하고 매력 있게 느껴지는 살로써,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각종 SNS나 유튜브로 성공하고 있는 매력적인 현대인들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매력이 없으면 SNS를 구독하고 팔로잉 하고 가입하는 일이 없겠죠. 과거와 다르게 현대인들에게 도화살은 자신을 어필하고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매력적인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살입니다.

과거에는 호색, 풍류, 사교, 외정 등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으나 요즘은 인기나 유명세를 뜻하며 인기 연예인들에게 많이 있습니다. 년살이 사주에 있으면 남녀 모두 색정문제로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화살이 있는데도 평소에 얌전하다면?



여자 사주에 도화살이 있는데도 얌전하다면 어느날 갑자기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색난을 일으켜 가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평소에 그러지 않는 사람이 갑자기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놀라기도 합니다. 그러나 도화살(桃花煞)이 있다고 반드시 나쁘게 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바람을 피거나 이성관계가 복잡하여 문제가 될 소지도 있겠지만, 이 도화살(桃花煞)를 지닌 사람들이 스스로를 잘 활용하게 되면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많은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도 있으며, 기가 막힌 말주변으로 청중을 사로잡는 김제동과 같은 MC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묘한 매력으로 이성에게 인기를 끌게 될 수도 있으니 현대인들에겐 오히려 부러운 살이 아닌가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이 도화살을 잘 활용하여 원활한 대중과의 소통을 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 '공감❤ 버튼'눌러 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m(_._)m